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을 알리는 첫글

드디어 첫 글이다! (۶•̀ᴗ•́)۶

다들 워드프레스가 어렵다고 해서 걱정했는데.. 직접 해보니 정말 어렵다?ㅎ 글을 쓰는 게 힘든 게 아니라, 글쓰기 전까지의 과정이 너무 복잡하다😭

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 티스토리 모두 경험해 봤지만, 언제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마주하는 것은 낯설고 어려운 거 같다. 과연 워드프레스는 조금 지나면 적응할 수 있을까? 다른 블로그에 비해 워프는 도메인부터 호스팅, 플러그인 등 기본적으로 세팅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.

무엇보다도 사이트 자체를 오롯이 내가 관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슨 오류가 생기더라도 혼자 해결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. 비개발자인 나는 이런 부분이 가장 걱정되긴 한다..! “갑자기 사이트가 안 열리면 어떡하지!?”, “해킹 당하진 않을까?” 막 잡다한 생각들도 들었다. 그래도 요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넘어오는 사람이 많아서 구글이나 블로그, 카페들을 이용하면 웬만한 정보들은 얻을 수 있을 거 같다. (나의 바람)

제대로 된 블로그 시작에 앞서 뉴스페이퍼(Newpaper) 테마를 구매했다. 블랙프라이데이 할인받아서 구매했는데도 환율이 장난 아니라서 부담스러웠다. 사실 블로그 하나 운영하려고 5만원 이상 지출하는 게 쉬운 결정은 아니니까. 그렇지만 코딩을 잘 모르는 비개발자 입장에서는 전문가가 만들어 놓은 테마를 이용하는 게 매우 효율적이라고 느껴졌다. 하나씩 적용해 보면서 예쁘게 꾸며봐야지!

워드프레스를 운영하려면 기본적인 HTML과 CSS는 알아둬야 편하다고 하니,, 나도 이제 공부를 좀 해야겠ㄸㅏ… 그럼 화이팅!

이 글도 읽어보세요 👀

몽구즈
몽구즈
사소한 일상 속 작은 순간들도 되돌아보면 참 의미 있는 장면들이다 '◡'

3 댓글

⌨️ 댓글 남기기

내용을 입력하세요.
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.